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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월 뉴스레터- 푸시 마케팅의 기본 3요소와 사례 소개

푸시로 앱 성과를 얼마나 높일 수 있을까요? 효과적인 푸 시를 발송하기 위해 필요한 3 요소와 사례를 소개합니다.

#Business Insight 푸시 마케팅의 기본 3 요소
아 마존, 에어비앤비, 넷플릭스 등 최근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는 앱 마케팅 중 하나인 '푸시 마케팅'. 실제 앱 사용자들의 50.4%는 푸시 메시지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습니다. 사 용자,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푸시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3가지 요소는 무엇일까요?

#Use Case 기상청 날씨 알리미 앱의 푸시 도입 사례
기상청 알리미 앱은 대국민 서비스로서 많은 대상에 게 정확한 예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. 기상청이 5초 이내에 10만 사용자에 게 푸시를 발송하기 위해서 초당 1,000건을 발송하는 국내 최고 성능의 모피어스 푸시를 적 용한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. 

#Use Case 우정사업본부가 연간 메시지 발송 비용을 최대 50% 감소하는 방법은?
고객이 늘어감에 따라 함 께 불어나는 메시지 발생 비용. 우정사업본부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발송하고 고객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'푸시 시스템'을 구축하였습니다. 이 덕 분에 고객 만족도도 향상되고 메시지 발생비용도 감소되었다고 하는데요. 푸시를 도입한 이 유와 결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?

#Blockchain 모바일 운전면허증에 도입된 블록체인, HECATE Cert
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신 분확인, 전자서명, 투표 등에 사용되는 블록체인. 유라클의 HECATE Cert는 신원인증 블록체 인 기술로 이번 '모바일 운전면허중'에 적용되었습니다. 어떻게 블록체인이 모바일 운전면 허증에 사용되는지,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알아보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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